Contents

개최목적

배경

최근 동북아시아를 둘러싼 크루즈관광이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중국이라는 거대시장의 성장은 아시아 크루즈 시장의 강력한 성장잠재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아시아 크루즈시장의 지속적인 확대가 예상되고 있다.

방향

2개국 이상의 국가를 순항하는 크루즈관광은 그 특성상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연결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다국간 협업이 필수적으로 동반된다는 점에서 다국적 협력체계의 마련은 아시아 크루즈 시장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다.

목적

따라서 본 포럼은
  • 01.
    아시아지역 크루즈 관계자들을 한자리에 모으고 크루즈관광을 둘러싼 현안에 대한 의견교환과 상호 협력적 대안 모색을 통해 아시아 크루즈관광 시장의 성장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 02.
    기항항을 위한 홍보 및 선사와의 네트워킹 채널 마련의 장을 제공하고 기항지 크루즈관광 발전 및 지역 연계효과 극대화를 함께 고민함으로써 아시아 기항지들간 동반자적인 보완관계를 강화하고 공동 번영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 03.
    제주지역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아시아 크루즈 허브항으로서의 제주의 탁월한 입지와 매력을 세계 크루즈인들에게 알리고 크루즈산업을 통한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본 포럼에서는 아시아 크루즈 현안에 대한 의견교환의 장을 마련하고 홍보부스의 운영, 네트워킹 만찬, 기항지 투어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